서비스 안내

도어맨택배 서비스 관련 궁금해하시는 질문입니다.
기타사항은 언제든 문의하여 주십시오.
Q1. 도어맨택배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A1. 모바일앱이나 전화 예약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수령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적입니다.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도어맨택배'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해주세요. 간단히 SNS 계정 등으로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2. 서비스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2. 회원가입 후 원하시는 서비스유형(단건(1상자) or 월정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택배물 대리수령 시, 가입하신 서비스 유형에 따라 과금이 됩니다. 단, 월정액 가입 후 서비스를 구매하시지 않거나, 월정액 기간이 끝난 상태이면 '단건' 기준요금으로 과금됩니다.

Q3. 서비스 간 택배 손실/파손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A3. 대리수령 시 필요한 경우, 검수를 진행하여 파손 여부 등을 확인하며, 저희가 서비스하는 과정에서 귀책으로 발생한 분실/파손은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보상하여 드립니다.

Q4. 이용기간 남은 상태에서 월정액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A4. 월정액 서비스유형에 따라 잔여횟수 또는 잔여기간을 계산하여 환불 가능합니다. 단, 1개월 기준 50% 초과 사용하신 상태이면 환불이 어렵습니다. 환불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십시요.

Q1. 대리수령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A1. 회원님께서 지정된 도어맨센터를 배송지로 지정하여 물건을 주문하면, 저희가 대리수령합니다. 대리수령 후 택배물 정보를 모바일앱을 통해서 사진과 함께 알려드립니다. 대리수령을 위한 별도의 예약(주문)은 필요치 않습니다.

Q2. 대리수령 후 도어맨에 의한 재배송(전달)이 꼭 필요한 경우 어떻게 되나요?

A2. 담당 센터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Q3. 갑자기 배송시간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3. 지정된 픽업/배송시간을 변경하시려면, 배송시간변경 메뉴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단, 재배송이 시작되는 16:00 이전에는 제약없이 변경이 가능하지만, 16:00 이후에는 기존 배송시간의 2시간 전까지만 기존 배송시간 이후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불가피하게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0507-1312-820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4. 배송요청시간에 부득이하게 부재중일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4. 부득이하게 부재중이신 경우, 담당 도어맨이나 고객센터와 통화하여 처리하시면 됩니다.

Q5. 대리수령 후 보관이 가능한가요?

Q5. 예. 가능합니다. 택배 대리수령 후 기본적으로 5일 간의 무료 보관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상온에서의 보관이 이루어지며, 부패될 수 있는 택배물의 보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무료 보관기간 이후는 상자당 1일 1,000원의 보관료가 과금됩니다.

Q6. 서비스 지역이 아니라고 표기됩니다. 이용할 수 없는 것인지요?

A6. 택배 대리수령 후 도어맨에 의한 재전달(추가 요금 발생) 지역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재전달 외에 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수령하는 경우나, 택배로 재발송 받으시는 경우 이용이 가능하니, 이용을 원하시면 서비스 센터로 연락주십시오. (0507-1312-8200, help@doormanlogis.com)

Q1. 택배 발송대행 / 생필품 구매만 이용할 수 있나요?

A1. 죄송합니다. 택배 발송대행은가능하나, 생필품구매는 대리수령 또는 반품/발송대행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님께만 적용되는 부가서비스입니다.

Q2. 택배 발송 대행은 어떻게 요청하나요?

A2. 택배 발송대행은 회원가입 후, 모바일앱의 택배예약 기능 또는 전화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모바일앱 예약의 경우 별도 확인 전화를 통한 예약 확정 후 도어맨이 찾아갑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 가능합니다.

Q3. 택배 발송 대행 요금은 얼마인가요?

A3. 택배 발송 요금은 우체국택배 방문요금과 비교하여 최대 3,000원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우체국택배>요금안내 바로가기)
단, 단건/비회원 이용 고객의 경우 택배 반품/발송대행 서비료가 추가됩니다. (1회 방문당 2,500원) 서비스료는 상자당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방문 횟수(1회당)당 추가되는 요금입니다.

Q4. 생필품구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A4. 택배 대리수령이 이루어졌거나 택배예약(반품/발송대행)을 하신 경우, 택배 전달 또는 반품/발송 집하 시에 필요하신 생필품을 배송비 없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앱에서 간단히 구매하시면 택배와 함께 전달됩니다.

Q1. 결제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1. 서비스 및 생필품구매 결제는 모바일앱 상 카드 또는 계좌이체, 현장에서의 현금/카드결제 중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Q2.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면 되나요?

A2. 쿠폰은 기본적으로 모바일앱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현장결제 시 사용가능한 실물쿠폰의 경우에는 현장결제 시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Q3. 결제를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기본적으로 대리수령된 택배물에 대해서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는 이미 대리수령 서비스가 회원님께 제공되었기 때문입니다. 대리수령 외 택배예약 또는 생필품구매는 모바일앱에서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Q4. 회원탈퇴를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4. 죄송하게도 아직 모바일앱 상 회원탈퇴 처리 기능을 구현하지 못했습니다. 저희에게 유선 또는 메일로 연락주시면 불편없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507-1312-8200, hep@doorman.co.kr)

Contact

1588-9680
help@doorman.co.kr
This is some text inside of a div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