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맨택배 개인정보취급방침

(주)홈즈코퍼레이션(이하 "회사"라 함)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도어맨택배 서비스를 위해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앱 서비스]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모바일기기ID 정보

- [택배 반품/발송 대행 서비스] 이름, 전화번호, 주소, 배송처 정보(받는 분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해당 목적 내에서만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택배 대리수령 및 재배송 업무 처리

- 정보제공 관련 푸쉬알림(메시지) 전송

제 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제 5조 미사용 이용자의 계정삭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1년 동안 도어맨택배 모바일앱을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휴면ID로 구분하고 이용자 개인정보의 활용 및 제휴사 (제3자 동의한 제휴사)에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권리를 행사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모바일앱 삭제를 통해 서비스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을 통한 권리 행사가 불가능할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푸쉬알림 등의 기능을 구동하기 위해 이용자가 도어맨택배 모바일앱을 실행 시 기기식별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및 유출 통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도어맨택배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이름 : 안명화

소속 : 대표이사

전화 : 070-4114-8200

메일 : help@doorman.co.kr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며,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 없이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 공고일자 : 2022년 2월 4일

- 시행일자 : 2022년 2월 4일